가스펠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가스펠 교회 예배 안내]

작성자
gospelchurch2014
작성일
2020-02-26 22:36
조회
71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가스펠 교회 예배 안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자체의 위험성 보다는 전염성으로 인한 폐쇄로 인해 생업, 경제활동, 교육, 종교모임 등 전반적으로 커다란 위기가 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국가에서도 종교 단체에 모임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저희 교단에서도 같은 내용의 권고가 왔습니다.

사랑하는 가스펠 교회의 성도들의 안전과 국가의 비상사태가 하루 속히 해결되도록 모임을 축소하여 진행하려고 합니다.

1. 주일 예배는 1부 예배(10:30)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예배 안내는 매주하겠습니다.)
- 철저한 방역 하에 예배에 입장하도록 하겠습니다.(손소독 필수, 마스크착용필수)
- 성가대, 찬송가등 전염의 위험이 있는 활동과 교제(악수)모임과 식사도 하지 않도록 합니다.
- 주일학교 예배는 없습니다.(단, 초등부와 중고등부 설교는 녹화하여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 금요찬양예배는 생중계로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성도님들은 가정에서 함께 해주세요.

2. 사역도 잠시 중단하겠습니다.
- 3월에 개강 예정인 지교회는 3월 말까지 보류하겠습니다.
- 심방이나 양육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잠시 중단하겠습니다.
- 대신 교역자나 소그룹 리더들이 전화 등으로 심방 등의 사역하고 양육하도록 하겠습니다.

3. 예배가 축소되고 사역이 중단되었다고 영적으로 나태하면 안 됩니다.
-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세계에는 창조질서와 자연법칙이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신종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성도라도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스펠 교회는 많은 숫자가 모이지 않지만 세상에 영향을 주는 건강한 교회를 표방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한 많은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이 확진자에게 집중되고 있기에 성도들 중 확진자가 나올 수 있고, 이는 결코 개인의 죄나 잘못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교회를 향한 비난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사회적 염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우리 교회도 국가와 교단의 권면을 따라 현 상황에 대응하려고 합니다. 이 조치는 결코 불신앙의 조치는 아닙니다. 성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한 조치입니다.

*가스펠 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은 각 가정에서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릴 때 평소 예배에 오듯이 단정한 옷차림과 마음가짐으로 홈페이지나 유튜브를 통해 영상 예배를 드리길 바랍니다. 가정에서 영상예배를 드릴 때 예배에 집중하지 못할 수 있지만,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우리가 온 마음과 정성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으신다(요한복음4:24)는 사실을 기억하고 집중 하여 예배하시길 권면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이러한 때에 자신을 돌아보며 회개하고 열매를 맺는 갱신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 나라와 선교지에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하심을 구하고, 회복케 하는 은혜를 경험하도록 각자의 처소에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목회자는 아픈 가슴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니 모든 성도님들이 한 마음으로 가스펠 교회의 성도답게 예배와 기도 그리고 성경을 통한 묵상생활에 더욱 매진해주시길 바랍니다.

- 2020년 2월 26일 가스펠 교회 담임목사 및 당회 올림